NEWS & NOTICE

전시회 관련 정보 공유

제목B2B Marketing Expo, 마케팅을 휘어잡다2020-11-17 16:43
작성자 Level 10

 

<그림 > B2B Marketing Expo 2020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일정 및 개최 형태 변경: 1118, 19/ 가상이벤트)


마케팅 분야에 초점을 맞춘 대화형 전시회이자 컨퍼런스인 B2B Marketing Expo는 마케팅 전문가들에게 최신 마케팅 기술, 장치, 그리고 혁신들을 소개하고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마케팅 시장 조사, 인맥 확장, 최신 기술 및 트렌드 파악, 마스터클래스, 유명 인사들의 연설과 토론 등이 한자리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마케팅 전문가들에게는 최고의 파티가 아닐 수 없다. 이 때문에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유럽 3대 마케팅 엑스포 중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점차 전 세계적으로 그 무대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B2B Marketing Expo는 이틀 간 개최된다. 그 이틀 동안 엑스포 안에서는 350개의 기업들이 각자의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각국 각 지역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300회 이상의 세미나에 참석하며 200가지가 넘는 마스터클래스에서 활동한다. 전시 부스 운영을 통해서는 각자의 기업과 마케팅 기술을 홍보할 수 있고 세미나에서는 다른 마케팅 전문가들과 함께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고,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와 시장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다. 또 마스터클래스에서는 마케팅 분야의 유명 인사들과 만나 직접 그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그 외에도, 지난 12개월 간 세계적으로 주목 받은 혁신적 마케팅, 기술, 장치, 서비스와 전략들을 수상하는 라이브 어워즈 세션에 참여하거나 5,000 이상의 다른 참가자들과 네트워킹이 가능하다. 


B2B Marketing Expo는 매해 유럽과 미국에서 각각 개최된다. 2019년  3월 27-28일 런던 ExCel 전시장에서 개최되었던 B2B Marketing Expo 2019는 Google, LinkedIn, SAP, Fujitsu, JustGiving 등과 같은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마케팅 가이드에 대한 강의와 연설을 진행했다. 당시 마케팅 트렌드였던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이메일 마케팅, CRM 마케팅, 이벤트 마케팅 등과 관련한 세션들도 진행되었다. 같은 해 10월 3-4일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된 엑스포에서는 국내 스크린/VR 기기 제조업체인 모컴테크가 참가하여 BEST TECH INNOVATION 부문에서 FINALIST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 3월 개최 예정이었던 B2B Marketing Expo 2020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11월 18-19일 개최로 일정 연기 및 형태도 가상 이벤트로 변경되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BCMA 패널 세션을 통해, 요즈음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이어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떠오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주제로 한 토론과 실제 소셜 인플루언서들과의 만남, 기업이 인플루언서들을 매료시키기 위한 방법 및 ‘연결’, ‘설득’, ‘전달’을 위한 최고의 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올해 행사에는 1338TRYON, 1SEO, ABEX, AT&T, BankCardUSA, Brandcast 등 700개 이상의 기업과 7,500명 이상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올해의 전시 분야는 마케팅 및 홍보, 소셜미디어, 디지털 등이다. 똑같이 캘리포니아에서 3월달 개최 예정이었던 엑스포는 내년 3월 3-4일 캘리포니아에서 열릴 예정이다.


다른 어떤 분야보다도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분야인 만큼, 마케팅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로서는 사람과의 소통, 네트워킹, 공유 등에 능통해야 한다. 이러한 점에서 보았을 때 일방향적 전시 관람이나 홍보가 아닌 쌍방향적 네트워킹이 현장에서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은 마케팅 엑스포로서 B2B Marketing Expo가 마케팅 엑스포로서 지니고 있는 큰 매력 포인트이다. 부스 운영이나 초청 연사들의 연설 외에도 마스터클래스, 시상식, VIP 라운지, 패널 세션, 세미나 등 매우 다양한 활동 및 세션들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네트워킹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B2B Marketing Expo는 주기가 짧고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자칫 놓치기 쉬운 마케팅 트렌드를 매년 잘 파악하여 행사에 반영하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 기업이나 전문가들이 이미 알고 있는 정보 뿐 아니라 새롭게 생성된, 혹은 생성되고 있는 정보나 아이디어에 대해서도 마음껏 토론하고 배울 수 있다. 이런 엑스포에 참여한다면,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마케팅과 관련해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글쓴이 - 퍼스트페어 공식 에디터 '퍼페터' 1기 김서연(seoyeonkim111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