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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벌면서 시장조사 하는 방법
온라인 시대에도, 기업의 전시회(부스) 참가가 필요한 이유
가치로 환산조차 불가능한 엄청난 경험
투자한 시간과 노력 대비 효율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딩의 기회
실시간 인기
전시회 참가는 오프라인 매장을 창업하...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rea Trade-Investment...
전시회 참가, 목적에 따른 목표설정 ...
새해를 앞둔 시점이 되면 새로움이라는 기대감 속에 누구나 한번 씩 여러 ...
시선을 끄는 부스 기획 방법
혁신적인 기술이나 디자인 유출이 민감한 전시회에서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는...
전시회를 활용한 폭발적 입소문 설계
펜실베니아 대학교의 와튼스쿨 마케팅학 교수인 조나 버거(Jonah Ber...
전시회를 활용해야 하는 9가지 이유
1. 잘 알려진 유통채널만 바라보기에는 상황이 너무 불안하다.유통채널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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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벌면서 시장조사 하는 방법
전시회에서는 우리가 생각지 못한 다양한 일들이 벌어진다. 예를 들어 의자를 보아도 어떤 사람은 크기를 보고, 또 어떤 사람은 들어서 무게를 느껴보고, 또 어떤 사람은 냄새를 맡아본다. 이 같은 행동은 수많은 아이디어...
온라인 시대에도, 기업의 전시회(부스) 참가가 필요...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는 좋은 상품과 서비스가 넘쳐나는 풍요의 시대입니다. 이런 시기에는 기업이 이야기하는 일방적인 광고에 사람들이 좀처럼 흔들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죠.아무리 잘 만든 상품과 서비스라도 결국 '뇌'를...
가치로 환산조차 불가능한 엄청난 경험
마케팅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이치를 따지다보면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와 많이 닮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연애에 비유하자면, 연애 초기 어떤 사람이 나와 어울릴까 고민하게 되고, 이내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그 사...
투자한 시간과 노력 대비 효율
지난 2017년 출판된 『트렌드 코리아 2017,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에서는 10대 트렌드 키워드 중의 하나로 ‘영업의 시대가 온다(Key to Success: Sales)’를 선정했다. 소비자의 욕구가 ...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딩의 기회
사람은 누구나 오감을 통한 자극을 통해 어떠한 생각과 느낌을 만든다. 즉, 누구나 의식과 무의식 속에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다섯 가지의 감각을 통해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판단을 내린다는 것이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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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 참가는 오프라인 매장을 창업하는 수준으로 복...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rea Trade-Investment Promotion Agency, 이하 KOTRA)에서 제공하는 [해외 전시회 참가 매뉴얼]이라는 자료를 보면 전시회 참가 준비를 위한 일정별 ...
전시회 참가, 목적에 따른 목표설정 노하우
새해를 앞둔 시점이 되면 새로움이라는 기대감 속에 누구나 한번 씩 여러 가지 목표를 세우곤 합니다. 그 중 건강을 위해, 혹은 예뻐지기 위해 하는 ‘다이어트’는 새해 목표에 자주 등장하는 단골손님이죠. 목적과 목표를...
시선을 끄는 부스 기획 방법
혁신적인 기술이나 디자인 유출이 민감한 전시회에서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 대중이 대상인 전시회에서는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는 것에 대해 특별한 제재가 없다. 시선을 끄는 부스, 독특한 상품, 특별...
전시회를 활용한 폭발적 입소문 설계
펜실베니아 대학교의 와튼스쿨 마케팅학 교수인 조나 버거(Jonah Berger)는 그의 저서인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이라는 책에서 특정 제품, 아이디어, 행동이 인기를 끄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는 ...
전시회를 활용해야 하는 9가지 이유
1. 잘 알려진 유통채널만 바라보기에는 상황이 너무 불안하다.유통채널은 크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각각의 특징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온라인 유통채널은 진입장벽이 낮은 대신 경쟁자가 많고 광고비를 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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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벌면서 시장조사 하는 방법
온라인 시대에도, 기업의 전시회(부스) 참가가 필요...
가치로 환산조차 불가능한 엄청난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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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벌면서 시장조사 하는 방법
온라인 시대에도, 기업의 전시회(부스) 참가가 필요...
가치로 환산조차 불가능한 엄청난 경험
Insight
돈 벌면서 시장조사 하는 방법
전시회에서는 우리가 생각지 못한 다양한 일들이 벌어진다. 예를 들어 의자를 보아도 어떤 사람은 크기를 보고, 또 어떤 사람은 들어서 무게를 느껴보고, 또 어떤 사람은 냄새를 맡아본다. 이 같은 행동은 수많은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이러한 행동들을 통해 향기 나는 의자를 만들거나, 새털같이 가벼운 의자를 만들거나, 남들과 다른 크거나 작은 의자를 만드는 아이디어를 낼 수도 있다. 더욱이 전시회는 그 사람들이 직접, 공개적으로, 자율적으로 방문하기 때문에 객관성과 신뢰성이 기반이 된 훨씬 통찰력 있는 단서를 얻을 수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시회를 참가 또는 참관하는 것은, 그 분야 산업의 시장조사를 위해 ‘세계 일주’를 한 것과 같다는 말이 있다. 우리가 새로운 정보를 수집하고, 자료를 모으고, 벤치 마킹을 하기 위해 전 세계를 돌며 선진 사례를 접하고, 견문을 넓히고, 시장조사를 하는 이유가 무...
온라인 시대에도, 기업의 전시회(부스) 참가가 필요한 이유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는 좋은 상품과 서비스가 넘쳐나는 풍요의 시대입니다. 이런 시기에는 기업이 이야기하는 일방적인 광고에 사람들이 좀처럼 흔들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죠.아무리 잘 만든 상품과 서비스라도 결국 '뇌'를 설득하지 못하면 상품의 포화, 정보의 홍수인 시장에서 점점 더 선택받기 어려워지겠죠. 우리 상품과 서비스의 정확한 대상 고객을 찾아내는 것은 기본이고, "더 크다, 더 빠르다, 우리가 최고"라는 식의 진부한 메시지보다는 관점을 바꾸고 필요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정교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확실하게 각인시키는 판매촉진 프로모션이 그 어느때보다 필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일수록 전시회 참가는 기업 마케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검토되어야 합니다.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이유로 정.확.한. 대상 고객을 직접 만날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보통 전시회는 행사의 명칭과 카테고...
가치로 환산조차 불가능한 엄청난 경험
마케팅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이치를 따지다보면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와 많이 닮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연애에 비유하자면, 연애 초기 어떤 사람이 나와 어울릴까 고민하게 되고, 이내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그 사람이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는지, 평소에 어디서 무엇을 하고 어떤 관심사가 있는지 알아본다. 그 후에는 어떤 사람으로 보여 지게 될까 고민하고 호감을 얻기 위해 지속적으로 자신을 어필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스스로를 노출하고 기뻐할만한 선물과 이벤트를 하게 되는데 이러한 일련의 흐름은 시장을 세분화 하고, 목표 시장을 선정한 후, 인식과 호감을 만드는 마케팅의 과정과 동일하다. 결국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관심을 갖고, 호감을 얻기 위해선 친구와 가족같이 고객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수반되어야 하는 것이다. 숙박 공유 플랫폼으로 창업 10년 만에 기업가치 300억 달...
투자한 시간과 노력 대비 효율
지난 2017년 출판된 『트렌드 코리아 2017,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에서는 10대 트렌드 키워드 중의 하나로 ‘영업의 시대가 온다(Key to Success: Sales)’를 선정했다. 소비자의 욕구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움을 추구함에 따라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했지만, 역설적이게도 고객과의 접점에서 매듭을 짓는 인적 영업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고 발표한 것이 눈에 띈다. 사실 영업은 처음부터 기업 경영의 요체였다. 제품 판매를 위한 가장 중요한 활동인 영업은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자신을 낮추기도 높이기도 하며 기업의 매출을 일으키는 절대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비즈니스의 꽃’이라고도 불린다. 상대방의 감정과 심리를 파악하고 원하는 것을 제공해줌으로써 마음을 얻는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아직 일부에서는 영업을 단순히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만 있으면 누구나 할 ...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딩의 기회
사람은 누구나 오감을 통한 자극을 통해 어떠한 생각과 느낌을 만든다. 즉, 누구나 의식과 무의식 속에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다섯 가지의 감각을 통해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판단을 내린다는 것이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맛을 느끼는 미각만 활용하는 것이 아닌, 그릇의 모양, 음식의 색깔을 보는 시각과 식욕을 돋우는 후각, 분위기를 높이는 음악과 음식의 소리를 듣게 하는 청각, 좌석의 위치와 의자의 편하고 불편한 정도를 느끼는 운동감각(촉각)을 모두 동원해 종합적으로 맛을 판단한단 의미이다.‘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속담은 실험을 통해 사실로 밝혀진 셈이다. 그래서 요즘 인공지능(AI)만큼이나 뜨고 있는 분야가 ‘뇌’ 과학 분야이다. 사람의 ‘뇌’는 하루 3만 번이 넘는 판단을 내린다고 하는데 그 판단에 영향을 주는 것이 우리 ‘몸’이기 때문이다.전시회는 기업과 고객에게 있어 모두에게 낯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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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벌면서 시장조사 하는 방법
온라인 시대에도, 기업의 전시회(부스) 참가가 필요...
가치로 환산조차 불가능한 엄청난 경험
투자한 시간과 노력 대비 효율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딩의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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